제1차 세계대전 후, 시대의 허무감, 실의와 상실감, 가치관의 혼란 속에서 새로운 문학적 감수성으로 20세기 미국 문학을 대표하는 작가가 된 어니스트 헤밍웨이. 삶의 고통과 실패 앞에서도 꺾이지 않는 인간 존엄성을 그려내 헤밍웨이의 문학적 역량이 집약된 작품이라 평가받는 《노인과 바다》가 초판 그대로 번역 및 출간되었다.
먼저 기원전 550년경부터 기원후 300년경에 이르는 고대 그리스 로마 철학사를 간명하게 정리한다. 그다음 철학과 신학 및 신약성경의 관계를 간략하게 다룬다. 신약성경을 공부하는 이들이 알아야 할 기본적인 내용 제공을 목표로 하지만, 교양으로 그리스 로마 철학을 알고자 하는 사람에게도 적합한 책이다.
헤밍웨이의 이 책 《노인과 바다》는 늙은 어부의 도전과 용기 그리고 고독한 싸움을 통해 불굴의 도전정신과 존엄성을 그려낸, 인간승리의 대표작이다. 나이 많은 어부 산티아고는 오랫동안 한 마리의 물고기도 잡지 못하지만, 바다와 싸우며 바다의 냉혹함에 결코 굴하지 않는다.
『정신현상학』은 청년기 헤겔의 주저일 뿐만 아니라 서양 철학의 역사에서 가장 첨예한 논쟁을 불러일으켜온 최대의 문제작이다. 이 책에서 헤겔은 의식이론과 역사철학, 변증법 논리, 자연철학, 철학사, 정치경제학, 시민사회론, 국가론 등을 집약하여 개별적 의식의 경험 과정을 통한 총체적 정신의 발전과 완성의 운동을 서술한다.
2021년은 도스토옙스키가 태어난 지 200년 되는 해다. 이를 기념하기 위해 지만지에서는 도스토옙스키 4대 장편 출간을 시작한다. 그 첫 번째가 ≪죄와 벌≫이다. 역자는 오류 없는 번역을 하기 위해 초심으로 돌아가 고군분투한 끝에 정확하면서도 말로 설명하듯 쉬운 현대적인 번역을 해냈다.
『정신현상학』은 청년기 헤겔의 주저일 뿐만 아니라 서양 철학의 역사에서 가장 첨예한 논쟁을 불러일으켜온 최대의 문제작이다. 이 책에서 헤겔은 의식이론과 역사철학, 변증법 논리, 자연철학, 철학사, 정치경제학, 시민사회론, 국가론, 프랑스 혁명에 대한 철학적 반성, 윤리학, 종교철학 등을 집약하여 개별적 의식의 경험 과정을 통한 총체적 정신의 발전과 완성의 운동을 서술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