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가 됐던, 국내가 됐던 여행에 있어 볼거리만큼 중요하다고 할 수 있는 것이 바로 먹거리다. 미국인들이 좋아하는 음식들의 상당수가 사실 고열량에 속한다. 하지만, 여행이라는 즐거움과 설렘 앞에 그깟 칼로리쯤이야! 오늘은 미국인들이 오래전부터 먹어 왔던, 우리나라에서도..
대한민국 식품안전정보포털 '식품안전나라'에서는 국내에서 유통된 식품 중에서 기준이나 규격에 적합하지 않아 제품회수나 판매 중지된 제품을 공개하고 있다. 회수 또는 판매 중지된 이유도 다양하다. ..
오늘은 미국 내 수천 개의 대학 중에서 졸업 후 3개월 내에 얼마나 많은 사람들이 일을 갖게 되고, 평균 초봉이 얼마인지 등을 U.S. News & World Report 에서 분석한 자료를 바탕으로 최고의 비즈니스 스쿨이라고 말할 수 있는 1..
뜨고 있는 해외 교육분야 프랜차이즈 브랜드 11선 1. Sylvan Learning 미국에서 개인교습 브랜드중 가장 높은 시장 점유율을 나타내고 있다. 홈페이지에 7백만명 이상의 부모들이 이 곳을 신뢰하고 있다고 광고하고 있다. http..
우리가 잘 알고 있는 모든 상품들은 고유의 브랜드가 있다. 미국마케팅협회(American Marketing Association)에서 내린 브랜드에 대한 정의에 따르면 '브랜드는 이름, 용어, 디자인, 심볼 등을 이용하여 다른 판매자의 제품 또는 서비스와 구별하..
세상은 가장 부유한 사람 1%가 세계 부의 거의 반을 좌지우지한다. 그런 엄청난 부를 소유한 사람들은 그렇지 않은 사람들과 과연 어떤 다른 생각과 행동을 할까? 가난한 사람들이 절대로 하지 않는 부자들의 6가지 행동 1. 소득의 법칙을 믿는..
다른 말이 필요없는 프랜차이즈 사업에 관한 명쾌한 정의 4가지 1. 프랜차이즈는 관계(Relationship)다. 프랜차이즈 사업의 핵심은 가맹본부(Franchisor)와 가맹점(Franchisee)과의 관계다. 가맹점은 가맹본부와의..
맥도날드, 세븐일레븐, 던킨도너츠, 배스킨라빈스 같은 브랜드는 이미 오래전부터 한국인에게 익숙해져 있다. 미국에 본사를 둔 비즈니스 전문 잡지 앙트레프레너(entrepreneur)는 해마다 'Franchise top 500'를 발표하는데, 그 랭킹에는 ..
우리나라 프랜차이즈 산업규모는 매출 100조원대(2014년 기준)로 성장했고, 고용도 124만명(2014년 기준)에 이르렀다. 전체 창업자 중 과반수가 '나홀로 점포'보다 프랜차이즈 브랜드를 선호하고 있다. 상황이 이렇다 보니 국내 프랜..
소규모 점포의 경우 한가지 대표적 메뉴로 고객을 사로잡는 방법을 많이 쓴다. 즉, XX 칼국수, OO 부대찌개, ◇◇만두 등이 그런 방식이다. 하지만 중,대형 점포의 경우, 부담스러운 점포 운영비로 인해 다른 업종간의 콜라보레이션 전략을 통해 매출을 극대화 시키려는 노력을 하고 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