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애드워즈와 네이버 파워링크는 클릭당 비용이 발생하는 방식은 같지만 키워드 입찰 단가 선정에서 차이점이 있습니다. 파워링크는 키워드당 입찰가순 이지만, 애드워즈는 구글에서 선정한 사이트 지수로 키워드 단가가 책정됩니다.
구글 광고 플랫폼은 나라별, 도시별, 사용자별, 노출되는 사이트 카데고리별 등 다양한 방법으로 광고 노출에 대한 옵션을 설정 할수 있어, 구글 광고 플랫폼에 전문적일수록 저렴하게 효과적인 광고를 할수 있습니다.
운영중인 사이트를 검색엔진에 상위노출을 원할시 검색엔진에 친화적인 최적화 페이지를 만드는것은 기본입니다. 구글 상위노출은 구글이 채점한 사이트 지수로 판정되는데 지수를 높히기 위해서는 웹사이트 트래픽, 리퍼러(referrer) 방문객 사이트지수 등 다양한 환경을 고려해야 합니다.
구글 애널리틱스도 사이트내 방문객의 행동을 파악 할 수 있지만, 태그매니저는 더욱 정교하게 방문객의 행동 패턴을 파악하여 마케팅정책에 활용 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어느 시점에 전화걸기 이벤트가 발생하고 어느 페이지에서 구매 전환으로 이어졌는가 등 다양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