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털사이트를 이용한 온라인 맛집홍보는 경쟁업체들로 인하여 단기간에 최대한 효과를 보기가 점점 어려워지고 있습니다. 이에 대안으로 지명도가 있는 일반인이나,연예인 크리에이터를 이용한 MCN(다중 채널 네트워크)동영상 마케팅이 광고비용 대비 높은 효과를 보고 있습니다.
디지털마케팅이라 불리는 MCN(다중 채널 네트워크)동영상 마케팅은 온라인에서는 막강한 영향력을 가진 인터넷 스타인 '크리에이터'가 채널을 통해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유투브, 아프리카TV 등에 광고제품을 실시간 라이브방송이나 편집된 동영상을 배포 하는 형태입니다.
페이스북
유튜브
인스타그램
아프리카 TV
스타마케팅이란 대중적으로 인지도가 높은 연예인 또는 유명인들을 내세워 기업 이미지를 높이는 전략입니다. 예를 들어 백종원 셰프의 연예인 못지 않은 인기를 바탕으로 냉장고나 카드 광고를 대표함으로써 제품과 기업의 이미지를 상승시키고 있습니다.
중소기업이 신제품을 개발하여 일반소비자에게 좋은 제품이라는 것을 알리고 소비자들이 입소문을 내기 까지는 많은 비용과 시간이 소요됩니다. 이전 LPGA의 박세리가 소속팀이었던 삼성전자에 짧은시간에 미쳤던 효과를 금액으로 환산하면 수천억 원이 넘는다고 합니다.
김연아
수지
이민정
EXO
연예인체험단은 인플루언서 마케팅(Influencer Marketing - 영향력자를 잡아야 상품이 뜰 수 있다)을 기반으로 진행됩니다. 연예인들이 직접 다양한 제품을 체험하고 자신의 SNS를 통해 제품사용에 대해 알리므로 직간접적인 홍보효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일반인 체험단에 비하여 파급효과가 매우 크며, 여러 다양한 사례(허니버터 등)에서 이미 입증되었습니다.
연예인체험단은 최소 5명 이상부터 진행되며, 제품의 성격에 따른 연예인들과 매칭으로 좀 더 높은 마케팅 효과가 나타날 수 있도록 선별하여 진행하고 있습니다. 연예인들이 직접 관리하는 소셜미디어를 기준하며,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블로그 등으로 진행됩니다.
PPL(Product Placement)은 필요한 위치에 제품을 갖다 놓는 제품배치를 말합니다. PPL 마케팅(Product Placement Marketing)은 간접광고로 특정 기업의 제품 또는 브랜드를 연예인들을 통하여 노출시키는 마케팅입니다. 영화나 드라마 외에도 각종 이벤트, 온라인 유튜브 등을 통하여 급속하게 발전하고 있습니다.
페이스북
유튜브
인스타그램
아프리카 TV
트위터
블로그
기업이나 해당 제품이 표방하는 이미지에 맞는 건강미 넘치는 연예인이 섭외대상 1순위 입니다. 신제품의 경우 예능 프로그램, 드라마 등을 통해 떠오른 스타와의 단기 계약을 통해 짧은 시간 빠르게 인지도를 쌓는 경우도 있습니다.
대중에게 어필하는 연예인 인지도에 따라 천차만별이며, 기업과 제품의 이미지에 따라 인지도가 낮더라도 광고를 통해 새로운 이미지를 가진 스타가 탄생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계약조건에 따라 다르지만 일반적으로 제품 패키지부터 언론이나 온라인에 노출될때 제품과 함께 기업의 대표모델로 사용됩니다.
연예인들의 방송, 촬영스케쥴, 행사 등의 일정으로 약 15일 이전에 예약하셔야 합니다. 연예인의 일정에 따라서 변경이 될 수도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