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가 잘 알고 있는 모든 상품들은 고유의 브랜드가 있다. 미국마케팅협회(American Marketing Association)에서 내린 브랜드에 대한 정의에 따르면 '브랜드는 이름, 용어, 디자인, 심볼 등을 이용하여 다른 판매자의 제품 또는 서비스와 구별하는 기능'을 한다. 그런데, 브랜드는 단순히 이름이나 디자인적인 요소만 있는게 아니다. 거기에 반드시 감성을 입혀야 한다.
코카콜라나 펩시는 맛은 비슷하지만, 어떤 사람은 코카콜라를, 어떤 사람은 펩시를 선택한다. 생수의 경우 많은 브랜드가 있지만, 그 브랜드에 담고 있는 독특한 감성적 요소 때문에 evian을 선택하는 사람도 있고 perrier를 선택하는 사람도 있다.
'브랜딩이란 제품이나 서비스에 브랜드의 파워를 부여하는 것이다.'
“Branding is endowing products and services with the power of a brand” (Kotler & Keller, 2015)
브랜드에 이미지를 입히는 작업에는 아래와 같은 것들을 통해 달성될 수 있다.
-광고
-제품 및 포장디자인
-매장내 경험
-가격
-후원 및 파트너십
-브랜드의 시각적인 정체성
이중 제품 디자인과 포장 디자인, 그리고 광고는 브랜딩을 하는 가장 강력한 도구이다.
fiji 생수는 '순수하며, 건강에 좋고, 자연적'이라는 이미지를 주기 위해 이렇게 광고를 한다.
결론적으로, 브랜딩이란 소비자의 마음속으로 들어가 이미지를 만드는 '지속적인' 모든 과정을 의미한다.
https://www.thebrandingjournal.com/2015/10/what-is-branding-definitio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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